차량 소모품 점검
   자동차 관리상식
   긴급상황시 조치
   계절별 차량관리
/ 여름/ 가을/ 겨울  
  관련 내용 



차체밑바닥 세차로 염화칼슘 씻어내야…엔진오일 등도 점검을

눈과 추위는 사람 뿐 아니라 자동차도 지치게 만든다. 따라서 차량 수명 연장을 위해 겨우내 혹사당했던 차를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 세차
겨울철 결빙을 막으려고 뿌려지는 염화칼슘은 차체 부식을 촉진하기 때문에 자동차에는 가장 해가 되는 존재. 주유소 등의 자동세차기는 피하는 게 좋다. 차체 밑바닥의 흙먼지와 염화칼슘을 씻어내기엔 역부족이다.

◆ 왁스칠
세차 후 차체 보호 등을 위해 왁스칠을 충분히 해준다. 고체왁스는 광택 지속기간이 1개월 정도이고 자외선 차단이나 발수 등의 효과도 있다. 또 액체왁스는 지속기간이 1~2주일이지만 사용이 간편한 장점이 있다.

◆ 엔진오일 점검 및 교환
엔진오일도 대부분 4계절용이 사용되지만 겨울엔 워밍업과 급격한 온도변화로 점도가 많이 떨어지게 돼 주행거리 등을 고려, 새 오일로 바꿔주는 게 좋다.

◆ 에어컨 및 공기필터 점검
겨울철에는 거의 쓰지 않았던 에어컨을 미리 점검할 필요가 있다. 찬바람이 나오지 않으면 에어컨 벨트 교환 및 에어컨 가스 누출 여부를 정비소에서 검사한다.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는 공기필터도 점검한다.

이밖에 스노타이어는 눈이 오지 않을 때 사용하면 연료소비가 많고 소음도 커 일반 타이어로 갈아준다. 기온이 떨어져 시동전압이 낮아 몇 차례 키를 돌려야 시동이 걸린 적이 있다면 필히 배터리를 점검하고 배터리액이 부족할 경우 액을 보충, 재충전한다.


 위로 
www.rsm365.com  
봄맞이 차량관리
초여름 에어컨 관리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