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매입상담
   중고차 직거래장터
   중고차 거래상식
FROM 220.79.244.142 (2004-06-07 12:14:42)
  글쓴이: 김성욱 [ 조회수: 35 ,  첨 부: 없음 ]
  제 목: '자동차보험 지역차등화제'

금융감독원이 도입을 추진했던 '자동차보험 지역차등화제'가 철회될 전망이다.

20일 금감원을 항의방문했던 자동차보험 지역차등화제 반대 범국민대책위(위원장 김완주 전주시장) 관계자는 "이정재 금감원장이 '지역민이 반대하면 정책을 추진할 수 없지 않느냐, 그래서 공청회도 하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또 "이 원장이 '지역차등화제는 선진화된 제도로서 지역의 교통사고를줄이기 위한 것이지만 각 지역의 생활이 어렵고 경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실시하지않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12월 장기적으로 지역별 차등화 방침을 밝힌 뒤 해외사례 수집등 준비를 해 왔으나 지자체 등의 반발에 부딪혀 이달 개최 예정이었던 공청회를 연기했다.

이날 금감원장과의 면담에는 김 시장과 김보금 범대위 집행위원장, 김종국 범대위 공동위원장 등 대책위 간부 5명이 참여했다고 대책위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자동차보험료 지역별 차등화에 반대하는 지방자치단체와 시민단체들은 이날 금감원 정문 앞에서 범국민대책위 결성식을 갖고 자동차보험료율을 차등화하는것은 손해보험사의 수익구조 개선만을 고려한 개악인 만큼 지역적으로 연계해 강력한 반대운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게시하기


◈ 관련글
번 호 첨 부글 쓴 이 제 목 게 시 일 조 회
관련글이 없습니다.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