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 길
   공 지 사 항
   자동차 뉴스
  출 처 : 매일경제 [ 게시일: 2005-02-04 ] 
  제 목: [차량관리] 사고땐 상이라도 경찰에 반드시 신고 [ 조회수: 1198 ]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귀성길에 교통사고라도 나면 여간 낭패가 아니다.
가족과 함께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어느 때보다 안전운전하는 자세가 필요 하며 떠나기 전에 차량 점검을 철저히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교통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요령을 알아본다.

◇떠나기 전 준비사항=고향 가는 길은 정체가 심하기 때문에 출발 전에 타이 어 브레이크 엔진오일 등 차량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고속도로를 운행할 차량 은 정체에 대비해 연료를 충분히 채우는 게 좋다.

특히 고속도로 등 과속지역에서 밤에 사고가 생길 때는 사고 현장에서 제2의 추돌사고가 잇따를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비상표지판을 준비해야 한다.

승차 인원이 많은 상태에서 사고가 나면 인명피해가 커지게 되므로 안전운전에 각별히 주의하고 자녀는 뒷좌석에 탑승하게 해 반드시 안전띠를 매도록 해야 한다.

◇교통사고 처리절차=사고가 나면 사고 장소에 즉시 멈춰 현장을 보존해야 한 다.

카메라가 있으면 손해 상황을 촬영하고 자동차 위치도 표시해야 한다.

승객 또는 다른 목격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확보하고 상대편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번호 차량등록번호 등도 확인해야 한다.

부상자는 즉시 인근 병원으로 후송하고 경상일 때도 경찰에 신고해야 뺑소니로 형사 처벌받거나 종합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등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손보 업계 특별서비스 실시=손보사들은 긴급상황 발생시 고객 불편을 최소 화하기 위해 긴급출동서비스, 24시간 사고보상센터를 운영한다.

24시간 보상센터는 △자동차 사고 접수 △사고현장 긴급출동 △차량 수리비 현 장 지급 △보험가입사실증명원 발급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긴급출동서비스는 견인, 비상 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 교체, 잠금장치 해제 등이 필요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