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 길
   공 지 사 항
   자동차 뉴스
  출 처 : 연합뉴스 [ 게시일: 2003-06-06 ] 
  제 목: 경찰, 맞춤형 교통정보 실시간 제공 [ 조회수: 225 ] 

서울경찰청은 IT 유무선통신 환경에 맞춰 시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신속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심지역 교통상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맞춤형 티커서비스(Ticker Service)'를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티커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일단 서울경찰청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를 접속, '교통정보티커'를 클릭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사용자 등록을 하면 된다.

이어 교통상황 폐쇄회로 TV 동영상이나 빠른길.가까운길, 대로, 다리, 터널 등 자신의 교통정보 관심지역을 설정하면 되고, 이후에는 따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PC 또는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s) 등의 시작화면에 띄워져 있는 티커아이콘만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교통상황정보를 편하게 볼 수 있다.

서울경찰청은 "이 서비스는 현재 제공중인 다양한 자료 형태의 교통정보를 웹접속 없이도 항상 PC를 켜기만 하면 볼 수 있는 교통속보 상황판 기능"이라며 "이를 통해 인터넷 교통안내방송의 기능을 보강했고, 앞으로는 동시 접속자가 많아도 안정적인 교통정보제공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