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 길
   공 지 사 항
   자동차 뉴스
  출 처 : 연합뉴스 [ 게시일: 2003-05-23 ] 
  제 목: 국내 최고수준 자동차주행시험장 탄생 [ 조회수: 202 ] 

경기도 화성시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자동차 주행시험장이 탄생했다.
건설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은 화성시 송산면 삼존리 일대 65만5천평에 595억원을 들여 고속주회로.직선로.종합시험로.저마찰로.원형저마찰로.선회시험장.전파장해시험장.비포장내구로 등 총연장 16.3㎞의 8개 자동차 시험로를 갖춘 국내 최초의 정부산하기관 자동차 주행시험장을 완공, 오는 6월 준공식을 갖는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에는 현재 민간 자동차회사가 소유한 2개 자동차 주행시험장이 있다.

그동안 교통안전공단 산하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는 충돌시험 및 환경.전자파장해시험시설 등 실내시험 시설만 갖추고 있었으나 이번 주행시험장 완공으로 자동차의 주행 및 제동장치 등에 대한 그 성능과 안전도를 실제 주행상태에서 평가할 수있게 됐다.

이 주행시험장은 순수 국내 기술진에 의해 건설됐으며 고속주회로의 완화곡선부(곡선부와 직선부 연결부분)의 진.출입시 시속 250㎞에서도 핸들의 특별한 조작이없이 직선구간을 주행하듯이 자연스럽게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맥코넬 곡선' 등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연구소는 이런 시험장을 확보하지 못한 국내 자동차 및 부품 제작자에게도 주행시험장을 제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내 자동차 생산의 경우 올해부터 형식승인제도에서 자기인증제로 바뀜에 따라자체 기준에 따라 자동차를 제작하면 되지만 최초 한번은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에서충돌시험, 제동시험, 등화장치시험, 타이어파열시험, 전파장해시험 등 42항목의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