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 길
   공 지 사 항
   자동차 뉴스
  출 처 : 연합뉴스 [ 게시일: 2003-02-14 ] 
  제 목: 승용차 강제10부제 대상서 경차 제외키로 [ 조회수: 281 ] 

고유가 상황에 따라 정부.공공기관부터 시행에 들어간 승용차 강제 10부제 대상에서 경차는 제외된다.

산업자원부는 경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고유가 에너지절약 시책으로 추진중인 승용차 강제10부제의 적용 대상에서 경차를 제외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을 전후해 정부와 공공기관, 공영주차장에서 우선 시행에 들어간 10부제 뿐만 아니라 향후 고유가 상황이 지속될 경우 실시될 수 있는 전면 1 0부제 때도 경차는 10부제에 상관없이 운행할 수 있게 된다.

또 2단계 에너지절약 시책 가운데 시행이 결정된 일부 조명제한 조치도 관보 게 재와 7일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20일부터 실시된다고 산자부는 말했다.

이에 따라 20일부터는 백화점, 할인점, 쇼핑센터 등 대규모 점포와 자동차판매 소의 경우 영업시간외에는 조명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 주유소와 LPG충전소 등 차 량연료 판매소의 경우 옥외조명을 주간에는 끄고 야간에는 절반만 사용해야 한다.

이번 조명제한 시책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에너지공급도 제한될 수 있다.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