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 로 필
   찾아오시는 길
   공 지 사 항
   자동차 뉴스
  출 처 : 중앙일보 [ 게시일: 2002-09-19 ] 
  제 목: 귀성길에 유용한 전화서비스 [ 조회수: 97 ]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길에 나서기에 앞서 KT가제공하는 각종 전화서비스의 내용을 알고 사용하면 편리하다. 또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귀성길에 교통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 발생에 대비해 '긴급전화 번호'를 메모해 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

▲ 착신통화 전환서비스

집이나 직장을 비울때 급한 전화가 오는 것에 대비,착신통화전환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 88→ 착신희망번호 →* 순으로, 취소하려면 #→ 88 →* 순으로 각각 누르면 된다.

이 서비스는 집이나 직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고향집이나 이동전화 등으로 지정해 놓으면 지정 전화로 받을 수 있다. 이용요금은 가입후 첫달은 무료이며 다음달부터 월 1천원이다. 가입 신청은 국번없이 100번.

▲ 141 연락방 서비스

다수의 일행이 서로 다른 차량에 나눠타고 귀성길에 나설때 휴대폰 없이도 서로 연락을 주고 받기에 편리한 서비스.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141'로 전화를 걸어 연락방 개설신청을 한후 일행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된다.

개설후 고속도로 휴게소 등의 공중전화를 이용, 141로전화를 걸어 비밀번호를 누른후 연락방에 메시지를 녹음해 남기거나 다른 일행이 남긴 메시지를 청취할 수 있다. 3일간 연락방을 이용하지 않으면 자동 폐쇄된다.

▲ 1541(콜렉트콜) 서비스

현금이나 공중 전화카드가 없어도 전화를 할 수 있다. 공중전화에서는 '긴급버튼'을 누른후 1541을, 일반전화에서는 그냥 1541을 누르면 된다. 음성안내에 따라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면 교환원이 상대방을 호출해 전화응답 여부를 확인한 후 연결해준다. 별도 이용요금은 없으며 상대방측에 통화료만 부과된다.

▲ 평생번호 서비스

이동시 뿐만 아니라 집.사무실을 이전하는 경우에도 달라지지 않는 '나만의 전화번호'를 말한다. 휴대폰 또는 받을 수있는 전화기를 평생번호로 지정해놓으면 장소에 관계없이 평생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다.

가입비는 없고 월 이용료는 1천원. 평생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한달에 10통 이상 받으면 월 이용료 1천원을 면제받는다. 신청은 국번없이 100번.

▲ 고속도로정보 서비스(1588-2505)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상황안내, 통행료및 거리안내, 휴게소 이용안내, 자동차서비스 안내, LPG충전소 안내 등 고속도로 이용자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부재중 안내서비스

집이나 사무실을 비울때 걸려오는 전화에 대해 부재중임을 알려주는 서비스. 100번으로 전화를 걸어 가입신청을 한 후 전화기의 *→ 66→ *순으로 버튼을 누르면 '부재중 안내'상태로 전환되고, #→ 66 → * 순으로 누르면 취소된다. 이용료는 무료이다.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주덕규 ☎ 011-713-3666, 031-708-123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