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운전
   차량운행 상식
   신차구입 절차
   중고차 거래
   폐차 절차
   장애우 차량안내
   오토리스 안내
  관련 내용 
 
가정이나 직장에서의 피로는 사소한 실수로 그칠 수 있지만, 고속도로에서는 이정도의 피로나 졸음이 돌이킬 수 없는 사고로 직결될 수 있습니다.


무리한 운전은 사고를 유발합니다.

자동차운전은 순간순간의 판단에 따라 복잡한 교통환경에 대처해야하기 때문에 만만치 않은 피로를 유발하며, 여기에 과로나 더위가 있게되면 참을 수없는 졸음이 오게 됩니다.

고속도로 교통사고는 운전자가 졸리는 것을 알면서도 무리하게 가려다 자신도 모르게 졸아버린 경우가 적지않은데, 운행계획을 세울때는 단순히 거리나 시간만을 고려하지 말고 신체 컨디션, 도로사정, 기상상태 및 교대운전자등을 감안해야 합니다.


졸음 운전을 막기위한 수칙 몇가지..

  1. 긴여행전에는 평소의 리듬을 깨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2. 장거리를 쉬지않고 가야할 경우에는 가능하면 교대 운전자를 확보해야합니다.
  3. 운전을 앞두고 절대로 술을 마시지 마세요. 한잔의 술이 졸음을 증폭시킵니다.
  4. 감기약등 수면제나 신경안정제가 들어간 약은 먹지마세요.
  5. 졸음이 오면 길가 안전지대에 차를 세워놓고 10~20분 정도 가수면을 취하세요.
  6. 운전중에 졸음이 오면 라디오를 듣거나 창문을 열고 껌이나 오징어를 씹는것도 효과가 큽니다.
  7. 커피를 마시는 것도 졸음을 쫗는데 효과적입니다.
  8. 동승자는 졸지말고 운전자의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는 화제로 대화를 하세요.



 위로 
www.rsm365.com  
여성운전자의 안전운전
안전벨트는 생명벨트
졸음운전 방지를 위한 안전수칙
장거리 여행을 위한 안전수칙
안개길 안전운행
어린이를 위한 안전운행수칙
차량운행시에는 이런점도 주의하세요.
 
Expert Super Customer Advise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7